본문 바로가기
잡담과 일상

컴퓨터 이상...

by 자랑쟁이 2017. 5. 19.
반응형
얼마전부터 컴퓨터가 이상하다...

랜썸웨어로 난리나기 몇일전인데.. 대략 6일정도 된듯.

증상은 매우 심플하다

자꾸 메모리가 없단다.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크롬이 메모리가 없다고 나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 윈도우즈가 메모리가 없다고 나오고,
다시 크롬이 메모리가 없다고 나오고..
윈도우즈가 프로그램 몇개를 종료해야 한다고 나온다...

그런데 작업 관리자를 보면 메모리가 최대 60% 이상 쓴 적이 없다...

증상을 보니 뭔가 깨진것 같기도 하고..
바이러스 걸린 증상 같기도 하고...
포맷을 해야 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러다 오늘...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뜨면서..
바탕화면 종료가 되고...
이것 저것 에러가 나는데..

정말 증상이 메모리가 부족할때 나는 증상이었다.
(특히 윈도우즈가 순간적으로 블랙아웃 되었다가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하나씩 나타나면서, 바탕화면도 검은색이고..
여튼 메모리가 부족할때 나는 증상...)

그래서.... 이상하다 싶어, 크롬을 실행시켜
확장프로그램을 보니... 공인인증할때 쓰는 e..touch인가가
깔려 있어서, 의심스러워서 삭제..

좀더 지켜봐야 겠지만..
지금까지는 정상작동중...

만약 앞으로 정상 작동하면...
원인은 그놈이다...

728x90
반응형

'잡담과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국 포맷...  (0) 2017.06.02
아우... 정말 밤새는건 정말 힘들다..  (0) 2017.05.19
아.. 빡세다  (0) 2017.05.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