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6

쪽가위집 제작 2/2 (크리컷 활용) 쪽가위집의 제작 과정을 기록한다. 처음에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쪽가위의 본을 그리고 프린터로 출력해서 칼로 오렸는데, 워낙 똥손이라 모양이 좌우 대칭이 아니게 되었다. 그래서 생각을 해보니 크리컷(실루엣과 경쟁사인 비닐커터 제작회사)로 자르면 정확하게 자를 수 있을듯 하여 잘라보니, 정말 기가막히게 잘 잘렸다(검은 종이가 무려 500g짜리 종이다. 흰색은 200그램짜리 두장). 그래서 그 본으로 가죽을 자르려고 생각해보니... 그냥 가죽을 자를 수 있을듯 하여, 가죽을 셋팅하고 잘랐다. (가죽은 그냥 자르면 접착매트가 금방 망가지기 때문에, 가죽 뒤에 투명 시트지 같은 것은 붙이고 다시 그 시트지 부분을 접착매트에 붙여서 커팅해야 한다. 이건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알게 되었음) 결과는 기가막히게 잘 잘렸다.... 2017. 9. 14.
쪽가위 집 제작 1/2 지지난 주말에 쪽가위용 집을 여러개 만들었다. 우선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린 파일을 프린트 하여 손으로 잘라 패턴을 만들고, 그 패턴을 두꺼운 종이에 옮겨 이탈리안 베지터블을 사용해서 쪽가위 집을 만들었는데, 엉망이다...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크리컷(실루엣과 비슷한 비닐 커터)을 사용해서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자동으로 자르고 만든 본으로 제작을 하였다.. 본이 정말 깨끗하게 재단이 되길래... 아예 가죽을 크리컷으로 자르기로 결정... 일전에 온라인에서 보니 크리컷으로 가죽을 자를때는 가죽 뒷면에 시트지를 붙이고 다시 매트에 붙이면 매트가 금방 망가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여, 그 방법으로 재단을 시도... 비교적 잘 만들어져서 깨끗하게 완성되었다. 내친김에 빨간색도 재단해서 만들었는데, 재단이 퀄.. 2017. 9. 13.
크레이지 베이비 인이어 이어폰 air 개봉기 open box review 작년 11월 2일 인디고고에서 정말 보자마자 너무 디자인이 이뻐서 바로 펀딩한 인이어 이어폰... 그 개봉기 남깁니다. 실제 제품을 받은것은 8월 후반이니 거의 열흘정도 된듯합니다. 워낙 초기에 펀딩을 해서, 수퍼얼리 벡커(오더 아이디가 2257)였는데... 펀딩 당시 $89 였습니다. (현재 가격은 $169) 저는 펀딩해서 잊을만 할때 받은것도 많고.. 심지어 3년이 되도록 아직 안온것도 있는데.. (킥스타터 사기 이슈로 유명한... -_-;;;) 그래도 와주니 감사하다는 마음이었네요. 발송은 중국에서 바로 왔고요.. 패키지는 단단한 크라프트 박스로 되어 있습니다.물론 올때는 이 위에 충격 방지 봉투에 담겨서 옵니다. 처음엔 이게 뭔가 했는데, 그도 그럴 것이... 개봉하면 그냥 하얀 박스에 뭔가 막대.. 2017. 9. 8.
파울 가위집 얼마전 소잉팩토리에서 미싱 입문을 하면서, 재단 가위로 집에 있는 평화사의 재단가위를 들고 갔는데... 사람들이 좀 비웃더라.. 그래서 가위를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안사기로 결정 했는데.... 문제는 내 가위가 천이 안잘리고 밀리기만 하는 현상을 보였다. 큰맘먹고 좋은 가위로 사기로 결정 paul이라는 독일 가위로 구입하면서, 가죽 케이스도 구입했다. 그런데 가죽케이스 재봉 상태가... -_-;;;. 이건 좀 심하다고 수입사에 연락했더니 바로 변경해주더라.. 완전 친절... 지금은 새것으로 받았음. 차후에 다시 자랑할 예정. ㅎ. 2017. 9. 5.
아들의 3d펜 작품 지난 주말에 아들에게 3D 펜 사용법을 알려주고 마음것 놀게 했다. 집에 남는 필라멘트는 엄청나게 많아서, 정말 마음것 소비하도록 했는데, 정말 마음것 쏟아 부어 나무를 만들었다. 처음에 아들에게 종이 위에다 해야 편하다고 했더니 A4를 가져왔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무거워 지면서 쓰러지기 시작... 아들이 해결책을 찾는사이 아랫 부분을 보강을 했다. 시간날때 속에 LED를 넣어줘야 하는데.... ㅎ. 2017. 9. 2.
보쉬 GRO 10.8V-Li 얼마전 구입한 보쉬의 gro 10.8V-Li, 보쉬는 장비를 배터리의 전압을 중심으로 10.8 V, 14.4V, 18V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해서 판매하고 있는데,같은 전압 시리즈면 배터리가 모두 호환된다. 예를 들어 10.8V 드릴과 10.8V 청소기, 10.8V 조각기 모두 배터리 10.8V 하나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한데 그러다보니 충전기도 공유하게 되어, 장비가 여러개라도 충전기 하나로 모두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전압이 높을수록 힘이 좋고, 산업용에 가까운 성능을 발휘한다. (물론 가격도 높아진다) 내 경우는 10.8v 드릴을 구입할때 배터리가 2개가 있었고, 청소기(배터리 빼면 4만원대 - 성능은..)를 구입하면서 추가 배터리 1개를 구입해서,동류의 조각기 치고는 비교적 고가임에도 구입.. 2017. 9. 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