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r LAB/weekend project

샤오미 볼펜 구입

by 자랑쟁이 2018. 1. 27.
반응형

얼마전 웹에서 샤오미 제품들을 구경하다가 샤오미에서 나온 볼펜을 발견해서 구입 했는데... 

(샤오미는 안만드는게 뭐냐...) 여튼 금속 볼펜 금색, 은색과 백색 볼펜.. 이렇게 3종을 판매중이다. 

금속은 개당 약 1만원... 백색은 개당 약 3500원이다.

그런데 가격으로 보면 흰색이 확실히 싸고 얼핏 품질의 차이도 없는듯 한데, 직접 사용해 보면 확실히 금속 볼펜이 더 품질이 좋다.

디자인도 같고, 사실 사용해보면 잉크도 별 차이는 안나는데, 이 볼펜이 트위스트 볼펜이라 돌릴때의 느낌이 있는데, 백색은 돌리면 끝에 걸리는 느낌이 없고, 금속(금색, 은색)은 끝까지 돌리면 잠기는 느낌이 든다.

그런데 아쉬운건.. 백색은 금속버전의 등급으로는 안나온다는것....


사용감은 두종류 모두 사실은 금속이라 약간은 묵직한 느낌이 들고, 그 느낌은 금속버전이 약간더 묵직한 느낌이 든다. 직접 사용할때의 느낌은 예전의 세라믹펜과 유사한데, 좀 다른 특징은 팁의 강도가 좀 높다는 느낌이다.

보통 예전의 세라믹펜의 경우는 필압이 높은 사람은 쓰다보면 점점 펜으로 긋는 선의 두께가 두꺼워지는데 그게 볼이 닳는다는 증거라.. (점점 두꺼워지다 어느순간 볼이 빠진다..) 이 볼펜은 점점 두꺼워지지 않아서 조금은 신뢰감이 간다.

구입하고 정말 마음에 들어서 잉크를 30개 구입했는데, 우선 잉크의 유통기한은 2년... 죽자 사자 써야 다 쓸듯 한데..

여튼... 구입시 주의할 점은 위 네번째 사진에서 왼쪽은 흰색 볼펜용이고, 오른쪽은 금속(금색, 은색) 볼펜용이다.

둘이 다르니 주의 할것... 



728x90
반응형

'Maker LAB > weekend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반 재봉기(미싱)로 가죽 꿰매는 방법  (0) 2018.02.06
연필 깍지  (0) 2018.01.26
3D 프린터를 사용한 수도 확장  (0) 2018.0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