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r LAB/weekend project

일반 재봉기(미싱)로 가죽 꿰매는 방법

by 자랑쟁이 2018. 2. 6.
반응형
일반 미싱으로 가죽 작업하는데 있어서 좋은 내용이 있어서 번역.
 
--------------------------------------------------------------------------------------------------------------------------------------------------
 
원문 링크
일반 재봉용 미싱으로 가죽을 꿰매는 방법
가죽은 일반 미싱으로도 간단하게 꿰맬 수 있다. 이 팁을 따라하면 항상 꿈꿔 왔던 가죽 프로젝트를 할 수 있다.
참고 :이 팁은 비닐 및 베지터블 가죽을 재봉하는 경우에도 적용 할 수 있다.
(이미지 : Sherri Sylvester)
 
 
추천 도구 :
  • 일반 미싱
  • 가죽 프로젝트
  • 일치하는 실 (아래 팁 # 2에서 자세히 설명)
  • 가죽용 바늘
  • 클립 
  • 워킹풋 또는 아무 노루발, 테플론 노루발 또는 투명 접착 테이프,  표면 다림질과 천을 다림질 하기 위한 다리미
 
이 게시물에서는 게시물의 목적에 맞게 눈에 띄도록 빨간색 실로 바느질을 한다. 실의 선택은 자신의 프로젝트 목표와 일치하게 선택해야 한다.
팁 # 1 : 가죽을 주의 깊게 선택하라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따라 사용할 가죽의 종류가 결정된다. 세부 프로젝트, 모아  가죽 또는 몸에 달라붙는 의류 패턴은 그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약간의 신축성을 지닌 얇은 가죽이 필요할 수 있다. 더 깔끔한 프로젝트를 하거나 외투를 만들때는 두껍고 튼튼한 가죽이 적합할 것이다.
 
팁 # 2 : 적절한 도구의 사용
가죽 바늘은 재봉틀로 가죽을 바느질 할 때 필수품이다. 큰 바늘은 여러 겹으로 두꺼워진 가죽을 바늘과 실이 부드럽게 재봉 할 수 있게 한다. 재봉틀에 맞는 가죽 바늘은 대부분의 미싱용품점에서 찾을 수 있다.
실의 유형 또한 중요하다. 실은 프로젝트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좋다. 장식이 많거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프로젝트는 더 두꺼운 나일론 실이 이점이 있다. 더 얇은 가죽은 일반적으로 범용 폴리에스테르 코팅사를 사용하여 바느질하는 것이 좋다.
(이미지 : Sherri Sylvester)
 
팁 # 3 : 느리고 꾸준한 바느질
당신이 가진 미싱 모터의 힘에 따라 가죽을 어떻게 꿰맬 것인지를 결정한다. 두꺼운 솔기를 꿰매거나 장식적인 상침을 하는 것은 당신의 기계에서 더 어려울 수 있다. 만약 당신 미싱에서 무리를 하는 소리가 나면 가죽을 평평하게 당기고, 바늘을 바꾸거나(뭉툭해 졌을 수 있다), 솔기를 망치로 두드려보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한다).
두꺼운 솔기의 가장자리에서 재봉을 시작할 때 문제가 있는 경우, 노루발 뒷면에 천이나 가죽을 접어 깔아 놓는다. 이 접은 천 뭉치가 두꺼운 솔기와 같은 높이면 노루발은 수평 위치로 고정되기 때문에 이음새의 미싱이 더 쉽게 시작된다.

팁 # 4 : 시침핀 사용 금지

당신의 프로젝트 진행중에 가죽에 생긴 모든 표시는 영구적이다. 따라서 솔기가 정확하다는 것을 100 % 확신할때 한번에 바느질을 해야 한다. 또한 시침핀은 가죽에 구멍을 남기므로 사용할 수 없어, 원단을 쉽게 자리 잡기는 것이 더 어렵다. 대신 바느질용 플라스틱 클립, 종이클립, 실(바비)핀, 금속 클립 또는 불독 클립으로 대체하라.
(이미지 : Sherri Sylvester)

 

팁 # 5 : 미끄러지게 하라

자체적으로, 미싱의 노루발은 재봉시 가죽 위를 지나가지 않고 가죽에 달라 붙는 경향이 있다. 이를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재봉틀에 맞는 테프론 노루발을 구입하는 것이다. 또 잘 작동하는 다른 노루발은 워킹풋 노루발(일반적인 노루발 중에 가격이 나가는 편이다)이다. 이것들을 사용할 수 없다면 일시적으로 와시 테이프(데코테잎)를 붙이거나 지그재그 노루발 밑 부분에 투명 접착 테이프를 붙이면 더 쉽게 밀어 낼 수 있다. (3M 매직 테잎을 추천한다 - 역자 주)
(이미지 : Sherri Sylvester)
(이미지 : Sherri Sylvester)
 
 
 
 
 
 
 
 
 
 
 
 
 
 
 
 
 
 
 
 
 
 
 
팁 # 6 : 텐션 테스트
 
소유하고 있는 미싱이 실의 장력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종이 아니면,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실의 장력을 테스트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실은 가죽을 단단히 고정시켜야 한다. 재봉된 가죽을 양쪽으로 당겼을 때 바느질 자국이 보이지 않아야 한다. 
(이미지 : Sherri Sylvester)

 

팁 # 7 : 부드럽게 다림질 하라

가죽을 다림질 해서 주름을 제거 할 수 있다. 가죽의 두께에 따라 양모, 면 또는 린넨을 위에 덮어 사용하라. 다리미와 가죽을 모두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다림질 천을 사용하라. (가죽 다림질은 검색을 통해 자세히 알아볼것 : 역자 주)
(이미지 : Sherri Sylvester)
(이미지 : Sherri Sylvester)

 

팁 # 8 : 망치를 사용하라

두꺼운 가죽 솔기는 망치질(망치의 머리가 맨질 맨질 해야 한다. 간혹 패턴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그 망치를 사용하면 안된다 : 역자주)을 통해 높이를 줄여 바느질을 더 쉽게 할 수 있다. 특히 가죽이 3겹이나 그 이상 겹친 솔기의 상침에 적당하다. 단 가죽을 망치로 치기 전에 깨끗한 천으로 가죽을 가려야한다. (두꺼운 천을 바느질 할때도 유사한 방법을 사용한다 - 예 청바지 : 역자주)
(이미지 : Sherri Sylvester)
(이미지 : Sherri Sylvester)

 

팁 # 9 : 모든 솔기의 상침

날카로운 모서리가 해지지 않고 특별한 마무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봉제용 가죽(봉재용으로 나온 얇은 합성 피혁 - 역자주)이 이상적이다. 어떻든 프로젝트의 해당 위치에 상침이 된다면 평평해질 것이다. 상침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상침 작업 후에 덮여지는 면에 있는 솔기의 여유분을 잘라내라. 이렇게 하면 두께를 줄이고 솔기를 더 편편하게 하는 것을 도와준다. 또한 솔기를 망치질 하는 것이 이상적이므로 바느질하는 동안 가능한 한 평평해진다.
(이미지 : Sherri Sylvester)
(이미지 : Sherri Sylvester)

 

끝 # 10 : 땀 길이

가죽은 조금 끈적 거릴 수 있기 때문에, 미싱에 제 속도로 공급되지 않는 경향이 있다. 평소 사용하는 것보다 느리게 가죽에 땀을 놓거나 상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천천히 움직이는 원단을 빠르게 잡아 당겨 보완하여 완벽한 땀 길이를 만들 수 있다.
 

 

728x90
반응형

'Maker LAB > weekend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터리 저항 측정기  (0) 2018.02.08
샤오미 볼펜 구입  (0) 2018.01.27
연필 깍지  (0) 2018.0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