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에는 아두이노 관련 제품이나 전자부품 구입처에 대해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트로봇 - www.artrobot.co.kr (폐업)
아트로봇은 대부분 수입된 제품위주로 되어있으나, 그 상품의 구성이 디자이너나, 아티스트가 혹할만한(조금의 노력으로 대단한 효과를 본다던가... 뭔가 재미있는 것을 만들수 있을것 같은 부속들...) 제품들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아트로봇을 접한뒤 funshop.co.kr에 들어간 느낌을 받았습니다. (음.. 자작계의 펀샵인가요.. ㅎ) 물론 펀샵처럼 약간 비싼감도 있네요 ㅎㅎ) 게다가 제품마다 설명도 매우 자세하게 되어있고, 예제나, 라이브러리 심지어 좀 어려우면 주인장님의 자세한 설명까지 덧붙여져 있어서, 초심자가 부속을 구해서 사용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아두이노 공식 디스트리뷰터이고, 에이다플룻 공식디스트리뷰터이고, 스파크펀 제품도 수입판매하고 있습니다. 역시 단점이라면 다소 가격이 높다는 것인데, 사용하는 입장에서 쉽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들이라는 점은 가격을 좀 더 지불해도 구입하게 되는 정당성을 부여한달까.... -_-;;; 여튼 자작중에도 많이 참고하게 되는 사이트...
플러그하우스 - www.plughouse.co.kr
플러그하우스는 아두이노의 공식 디스트리뷰터입니다만, 실제로 제품의 종류는 다양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플러그하우스의 주인장님께서 미디어아트 관련 사업을 하고 계시기 때문일텐데요.... 그럼에도 초창기에 생긴 블로그이다 보니, 검색을 하다보면 플러그하우스의 콘텐츠가 자주 걸리는 편입니다.
엘레파츠 - www.eleparts.co.kr
온라인 전자부속 사이트로는 최초로 생겼다고 주장하는 곳인데요. 실제로도 그런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후속주자인 디바이스 마트에 좀 밀리고... 재고가 없는 경우가 꽤 있어서.. 주문하고 보면 5일뒤에 배송... 등이 많이 뜨는 편입니다. 디바이스 마트와 마찬가지로 검색도 상당히 힘든편이고... -_-;;; (검색을 하면 원하는것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디바이스 마트에서는 비교적 비싸게 받는것중에 매우 저렴하게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서 동시 검색을 해봐야 손해를 안봅니다. -_-;;;
디바이스 마트 - www.devicemart.co.kr
온라인 전자부속 사이트중에 최대가 아닐까 싶은 곳인데, 엘레파츠보다 디자인적개념 (사용자 중심의 제품 구성)을 갖고 있는 곳입니다. 매달 디바이스마트 책도 제공하고(나름 공짜로 받는 책 치곤 콘텐츠도 괜찮음) 이벤트도 진행하고(이건 엘레파츠도 마찬가지), 자주쓰는 부속의 경우 기본 원리를 제공하여, 학습에 도움을 줍니다. 대신 부속가격이 상당히(구로가서 직접 사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차이나는...) 비쌉니다. (이건 엘레파츠도 마찬가지...)
아이씨 뱅크 - www.icbanq.co.kr
아이씨 뱅크도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사실 엘레파츠나 디바이스 마트보다는 실 설계자에게 턴키제공의 개념이 좀 있어서, 부속들이 다양한 반면에 해외대량 구입 배송이 많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론 엘레파츠, 디바이스마트, 아이씨 뱅크를 동시 검색해서 가장 저렴한 부속을 사는 편인데... 부속 많이 사려면 아무래도 구로나 세운상가쪽을 직접 나가는게 쌉니다. -_-;;;;
이외에도 툴맥스 toolmax.co.kr처럼 공구만 전문으로 파는 곳도 있고....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만.. 우선 위의 5군데만 알아도 못사는것은 거의 없습니다. (돈이 문제지요... -_-;;;)
해외 - 해외의 경우는 배송비가 후달달이라 보통 그냥 눈팅으로 많이 보게 됩니다.
아두이노 - store.arduino.cc
아두이노의 공식 사이트의 스토어입니다. 매우 재밌는것도 많이 파는데, 가격이 만만치는 않습니다.
스파크펀 - www.sparkfun.com
스파크펀은 아두이노도 위탁 생산하기도 하고, 매우 다양한 부속과 매우 다양한 동영상 강좌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신 외국이라 배송료가 만만치 않다는 것인데, 간혹 부품번호등을 알면 아트로봇에서 제품 수입시에 같이 주문을 넣어주기도 합니다.
에이다플룻 - www.adafruit.com
에이다플룻은 정말 전자쪽 DIY계에서는 알아주는(?) 곳인데, 제품을 자체 개발 생산하기도 하고, 각 제품마다 동영상 강좌, 상세한 제품 사용서, 라이브러리, 소스코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신 외국이라 배송료가 만만치 않다는 것인데, 간혹 부품번호등을 알면 아트로봇에서 제품 수입시에 같이 주문을 넣어주기도 합니다.
엘리먼트14 - www.element14.com
영국의 전자부품 회사인데, 10만원 이상을 주문하면 배송료가 무료에 거의 3~4일만에 도착을 합니다. 라즈베리파이나 비글본에 사용가능한... 국내 수급 불가능한 보드들을 구입하기에 매우 좋은 사이트입니다.
이베이 - www.ebay.com
이베이를 빼놓을수 없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중국 업체들이 들어와 있기 때문인데, 아두이노 우노 호환기종 가격이 1만원이 약간 넘습니다.(정품은 4만원 -_-;;;) 게다가 잘 찾아보면 배송료 무료(대신 배송이 20일가량 걸린다는)도 많기 때문에, 시간은 급하지 않고 저렴하게 사려면 ebay만한곳도 없습니다. ㅎㅎㅎㅎ.
이외 알리바바 korean.alibaba.com 처럼 B2B전문 사이트도 있는데, 20~30정도 구입할때 매우 유용합니다. 이베이보다 부속도 다양하고, 좀더 전문적이기도 합니다.
'Maker LAB > weekend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두이노의 종류 (0) | 2014.02.18 |
---|---|
오픈소스 하드웨어 아두이노(UNO) (0) | 2014.02.06 |
google coder (2) | 2013.09.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