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_생활/보드게임

[보드게임] 이스케이프룸 - 과학자의 비밀

by 자랑쟁이 2022. 2. 10.
반응형

  • 플레이어 수 : 1-4
  • 플레이 시간 : 60분~90분
  • 룰 난이도 : ★☆☆☆☆
  • 주 메커니즘 : 추리, 직소퍼즐, 방탈출

특이점 및 재미요소

이스케이프 룸은 보드게임계의 방탈출 게임으로 매우 유명한 게임이다. 보통 방탈출 게임 하면, 엑시트 시리즈, 언락 시리즈, 이스케이프 룸 시리즈가 가장 대표적인 게임인데, 엑시트 시리즈는 주로 카드와 책자를 활용한 구성으로 되어 있어, 구성물들이 매우 심플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공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언락 시리즈는 이스케이프룸과 엑시트의 중간쯤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아직 해본적이 없다. 이스케이프룸은 보통 기계적인 기믹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게임은 기존의 이스케이프 룸과 달리 직소퍼즐이 총 x개(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 때문에...)가 들어있다. (어릴때는 탐정이 꿈이었고 추리소설을 정말 좋아했지만, 최근에는 이스케이프 룸이나 미스테리하우스 등 방탈출 게임이나 추리 게임을 할 때 매우 피로도를 많이 느끼고 있어서, 의외로 추리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이런 게임류를 지속적으로 구입하고 있는 걸 보면.... 추리를 좋아하는 건가? 하며 스스로 헛깔려 하고 있다...)

장점 및 단점

장점으로는 퍼즐을 좋아하는 사람은 30~40 피스 정도 되는 퍼즐을 여러 개 해보면서 방탈출 스토리도 진행한다는 즐거움이 있으며, 단점으로는 다소 탈출을 위해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생각보다 쉽다는 점이겠다.

게임이 어울리는 상황

살인사건이나 여러가지 범죄 이야기가 이어지기 때문에 어린이들과 진행하는 것은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딱 커플이 여행가서 저녁 먹고 숙소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하거나, 걸 스 나이트 아웃에 가볍게 놀꺼리를 찾는 2~3명의 여성그룹에게 추천 가능한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 본 글은 보드게임의 룰을 알려주기보다는, 플레이 시 재미의 포인트, 플레이할 때 초보자를 위해 고려해야 할 점 등. 보드게임 룰 외의 주관적인 평들을 간략하게 다뤄, 게임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단, 개인적으로 보드게임은 결국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요소를 찾아가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입장, 그리고 미완성된 게임이 아닌 이상 재미없는 게임은 없다는 생각으로 글을 작성한다는 점은 참고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취미_생활 > 보드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드게임] 시프팅 스톤  (0) 2022.02.11
[보드게임] 이야기 재단사  (0) 2022.02.09
[보드게임] 다이브  (0) 2022.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