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과 일상

음... 새로운 난제

by 자랑쟁이 2007. 8. 30.
반응형
오랫만에 맥에서 포스팅을 하는군요.

현재의 난제라 함은...
우선 컴퓨터(PC)가 맛이 갔습니다.

대충, 경고음이 2번 나고 7번 다시 나는걸로 봤을땐 메모리가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
마더 보드도 심상치는 않고...

제 보드?cmos메이커가 어딘지 기억이 안나서...?
정확하게 경고음이 나타내는 바를 알수가 없네요. -_-;;;

여튼 마더보드건 메모리건 교체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보이구요...

지금 알아보고 있는 바로는, 마더보드만 갈기엔
요즘 cpu속도가 많이 빨라졌다는 점 때문에 고민이 생겼습니다.

즉 마더 보드를 갈아봤자 미봉책일 뿐이라는 이야기죠.

하지만 새로운 CPU와 함께 마더보드를 바꾸게 되면...
그래픽 카드를 AGP 방식 256메가 짜리로 바꾼지 얼마 되지 않았고,
(이때는 이 마더보드를 2년은 더 쓰게 될줄 알았습니다. 워낙 맥에 길들여져
있다보니.. -_-;;;)??파워 서플라이도 500와트 짜리로 바꾼지 얼마 되지 않았고...
메모리도 1기가로 올린지 얼마되지 않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원래 2기가로 올리고 싶었는데..?몇달전만해도 메모리값이 지금값의 2배 였습니다. )

즉... 마더보드를 갈자면 아예 시피유까지 갈아버리는게 좋은것 같은데,
(쿼드코어가 30만원돈 하더군요.) 그러면 메모리도 갈아야 할듯하고...
그래픽 카드도 AGP방식이라 갈아야 할것 같고... 결과적으로?
거의 새로 사는 수준에 가깝더군요. -_-;;;

그래서!!! 이번에 맥 미니는 어떤가? 하는 생각도 들고
(이번에 신형이 나왔죠. 가격은 최저가 65만원...
학생할인이 겨우 3만원 밖에 안해서.. 하나 마나.. 인 상황이더군요. ㅋ)
하지만 성에는 안차고...?

그래서 지금 알아보고 있는데,
AGP와 PCI 익스프레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마더보드가 있어서,
그냥 피시로 가야 할듯 싶습니다만...
맥이 많이 아쉽기는 하네요. ㅋ

그리고 오늘 비스타 첨 써봤는데...
비스타 쓰느니 차라리 맥 OS로 가는게 좋겠더군요. -_-;;;

여튼 지금 목표론... 쿼드코어에 2기가 메모리...?
(그럼 씨피유 쿨러와 마더보드 추가만 하면...?
대략 요즘 120만원 하는 컴터와 성능이 비슷해 질듯.. ㅋ)

빨리 주문해야겠습니다.?
새삼 느끼는거지만... 맥으로 인터넷에서는 거의 할수 있는게 없네요...
728x90
반응형

'잡담과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업그레이드  (0) 2007.08.30
포화 상태  (0) 2007.08.29
다른 사람에게 무엇인가를 좋아하게 만드는 법.  (0) 2007.08.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