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과 일상

프로그래밍 공부 시작.

by 자랑쟁이 2010. 12. 26.
반응형
요새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언어는 오브젝트 C. 
맥용, 아이폰용 앱을 개발하려면 사용해야 하는 언어라고 하더군요.
사실 개인적으로 C언어와 C++, 오브젝트 C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잘 모릅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개인적으로 공부했던 C언어가 think C라는 오브젝트 C 의 초기버젼이라는것인데,
(사실 우습긴 합니다만 아무것도 모르고 공부했던게 그거였습니다.) 그나마 제가 아는(안다고 하기도 힘들지만) 
몇개 안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중 하나가 맥용 프로그램 개발용 C언어 였다는 것이네요.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는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은 오래전부터 해왔고 시도도 여러번 했습니다. 
하지만 관련 업종이 아니다 보니 공부하기가 너무 힘들었고, 제가 공부하고자 했던 당시에는 
매킨토시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책은 원서밖에 없었는데, 제 영어실력이 워낙에 형편 없었기 때문에 
원서를 읽는다는것은 정말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것 만큼이나 힘든 일이었습니다.

그러다 편입하고 디자인을 공부하다 보니 더더욱이나 '디자이너가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아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때도 많아서 
그동안 시도했다가 포기한적도 많았었습니다만, (그런데도 디자인을 하다보니 자바스크립트나 액션 스크립트를 공부할일이
꽤나 생겨서 아주 기본적인 언어 형식에는 익숙해져 있다는 것은 다행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최근 다시 전시 디자인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인터렉티브를 연구하려는 생각을 해보니, 간단한건 직접 짜서 실험을 해봐야 하는 상황이 생길것 같아. 미완성된 지식을 완성하고자 하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누가 도와주면 더욱 좋겠습니다만, 당장에는 혼자 노력하는 방법밖엔 없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