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과 일상

운동 시작한지 열흘째!!!

by 자랑쟁이 2010. 11. 20.
반응형


요새 나름은 건강을 생각해서 운동을 해보겠다고 걷기를 좀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1킬로를 시작으로해서 하루에 300미터씩 늘려서 지금은 4킬로 정도를 걷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참이나 안하고 있던 운동을 하니 온몸이 힘든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원래 처음엔 자전거를 타야 한다고(예전에 사 놓은 자전거가 있으니..) 속으로 생각했습니다만 요새 운동을 하면서, ‘자전거 타고 다녔으면 죽었겠구나’란 생각이 들 정도로 저질 체력인 상태이더군요. 


아이폰이 있는 관계로 나름 어시스턴트가 있는데, 나이키 플러스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원래 나이키에서 하드웨어로 나오던 것을 프로그램화 한것인데요. 최대의 장점은 기록이 온라인 나이키로 올라가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것들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은 그 내용들이고요. 그래픽으로 되어 있어서 한번에 보기도 좋고 왠지 보고 있으면 뿌듯하기 까지 합니다. 물론 앱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이고요. 단점은 프로그램의 경우 아이폰의 GPS센서를 이용하다보니 빠르게 신호를 잡지 못한다는것과 간혹 신호를 잃어버린다는 것인데, 개인적으론 그럼에도 프로그램상에서 약간씩 보정을 해주니 그 정도 오차 정도는 그냥 넘겨버릴 정도는 되는 듯 합니다. 


아직은 런닝은 안되고, 워킹수준인데 워킹에서 수준이 좀 높아지면 런닝으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그러다가 더 체력이 되면 자전거를 이용하려고 생각중이기도 하고요. 운동해서 살빼고 건강해지고 올해, 내년의 제가 갖고 있는 목표중에 하나입니다.

728x90
반응형

'잡담과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실수  (0) 2010.12.03
블로깅용 API로 본격적으로 한글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0) 2010.11.17
결국...  (0) 2010.1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