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by 자랑쟁이 2014. 2. 21.
반응형


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이라는 책입니다.

실제로 전자공학 DIY나 미디어 아트 계열에서 공학공부하기 좋은 책들이 나오는 출판사의 대표가 '한빛 미디어', '도서출판 인사이트', 'Jpub'인데 Jpub은 비교적 맥그로 힐 책을 많이 출시하더군요.

 

이 책도 아두이노 관련 책인데, 실제로 아두이노 책! 이라고 하기보다는 아두이노의 프로그래밍에 집중한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가 아무래도 마이크로 콘트롤러이다보니 공부해야 할것이 꽤나 많은데, 그중 한분야가 전자공학적 지식이고, 한 분야가 프로그래밍적 지식입니다. 그중에서도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대한 프로그래밍이라 일반 프로그래머 중에도 좀 당황해 하는 분도 봤습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래머들은 프로그래밍으로 하드웨어를 직접 제어하기 보다는 간접적으로 제어되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여튼 이책은 C++로 아두이노의 class나 메소드 등을 만들어서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방법이나, EEPROM제어 하는 방법 등. 아두이노에 무엇인가를 연결해서 활용하는 방법이 아니라, 아두이노 자체의 기능에 집중한 프로그래밍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제가 느끼기론 아두이노 활용을 하다가 하드웨어 프로그래밍쪽으로 조금 깊게 들어가거나,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부분에서 스스로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면 접해볼 책으로 추천드립니다.

 

공학도 들이 보기엔 조금 쉽고... 디자이너가 보기엔 약간 어려운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 기본적으로 C의 기초는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내용이 진행되기 때문에... 언어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면... 매우 힘 들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팹랩과 메이커톤(make-a-thon) 참가  (2) 2014.03.17
[책]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4) 2014.02.14
[책] 손에 잡히는 아두이노  (0) 2014.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