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_생활/보드게임

[보드게임] 광란의 푸드트럭

by 자랑쟁이 2023. 3. 7.
반응형

  • 플레이어 수 : 2-6
  • 플레이 시간 : 25분
  • 룰 난이도 : ★☆☆☆☆
  • 주 메커니즘 : 눈치, 주사위, 파티, 딴지놓기

특이점 및 재미요소

우선 단순하게 평가하면 보드게임 라스베가스의 상위 호환 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이다. 개인적으로는 라스베가스보다 더 재미있다고 생각하는데, 첫번째로는 주사위의 숫자가 더 높아서 도박성이 좀 더 높으며, 타 플레이어에 대한 인터렉션이 훨씬 다양하다. 심지어 라스베가스 게임이 5인 최대인데, 광란의 푸드트럭은 6인인점이 파티 게임으로서 더 큰 장점을 갖는다.

장점 및 단점

파티게임으로서 크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사실 이런 류의 파티게임에서 가장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은 강한 인터렉션(우정파괴, 인간관계 단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지나친 인터렉션 부분을 참가자에 따라 조절하라고 카드 옵션이 별도로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되려 그 외적인 부분으로 약간 아쉬운 점 정도라면... 돈이 너무 동전으로 만 되어 있어서 돈 버는 맛이 조금 덜하다는 부분이나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를 것이라 느껴지는 점이 아무래도 종이돈을 정말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일부 토큰(머스터드, 캐챱)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잘 안보이고, 심지어 분실의 위험이 있다는 것 정도라고 하겠다.

게임이 어울리는 상황

약간의 전략이 가미된 분위기 활활 타오르는 게임을 원한다면 완전히 추천한다. 단 가족끼리 할 때는 약간의 사행성 및 비윤리적인(남의 장사 훼방놓기 등...) 부분이 다소 있다 보니 부모님의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대신 인원은 최소 3인 이상이 플레이 하는 것이 좋고, 4~5인 추천한다.

- 본 글은 보드게임의 룰을 알려주기보다는, 플레이 시 재미의 포인트, 플레이할 때 초보자를 위해 고려해야 할 점 등. 보드게임 룰 외의 주관적인 평들을 간략하게 다뤄, 게임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단, 개인적으로 보드게임은 결국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요소를 찾아가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입장, 그리고 미완성된 게임이 아닌 이상 재미없는 게임은 없다는 생각으로 글을 작성한다는 점은 참고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취미_생활 > 보드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드게임] 보타닉 가든  (2) 2023.04.25
[보드게임] 보스크  (0) 2023.03.06
[보드게임] 스플랜더 대결 (스플랜더 듀얼)  (0) 2023.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