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사진 팁 그외

흑백필름으로 처음 촬영해본 피사체.

by 자랑쟁이 2009. 3. 27.
반응형

 
jong-ro, Seoul, Korea, originally uploaded by 자랑쟁이.

흑백필름으로 처음 촬영해본 피사체



벌써 나름 오랜시간이 흐른듯 합니다.

이 사진을 촬영할 당시는 여름이었는데... 한 3년전?
그 전까지는 흑백을 촬영한 적도, 직접 현상한적도, 직접 인화를 해본적도 없었던것 같네요.
필름을 써보겠다고 F90x를 세로그립과 함께 구입한뒤 (정말 엄청나게 가격이 떨어져서
얼마지나지 않아 반값으로 떨어졌더랬습니다.) 열심히 촬영했습니다.

여기에 쓰려고 나중에 50.8미리도 다시 구입했었습니다만 이젠 둘다 친구에게 있네요.

이걸 찍을 당시나 찍고 나서 얼마까지는 몰랐지만... 얼마전 본격적으로 존시스템을 공부한 뒤로는...
이렇게 컨트라스트가 강한날에는 감감현상을 해줘야 하는데... 반스탑만 감감해줬어도
인화할때 유리했을꺼란 생각이 들더군요. 저 블랙의 속에는 정말 텅텅 빈 블랙이라, 아무리
톤을 같고 싶어도 갖지 못하는 블랙이기 때문인것이죠.

마치 이렇게 이야기 하니 사진 전문가 같네요. 요즘 날고 뛰는 전문가가 수두룩하게 널렸는데 말입니다.
사실 SLR 카메라를 접한거야 이미 15년이 넘었습니다만, 사진을 본격적으로 찍어봐야 겠다고 결심을 한건
기껏해야 5년 가량밖에 되지 않은 저로서는 그런 전문가들 앞에서 조심스러울수 밖에 없네요.

여튼... 요즘 이상하게 날씨가 춥습니다만... 이제 얼마 지나지 않아 여름이 올테고,
또 저는 이런 사진을 다시 찍게 될껍니다. 물론 그때는 좀더 톤이 풍부하고,
톤의 풍부함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아마 대형을 쓰게 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어떻든 저런 나무와 자연이 있기에 제가 이렇게 계절이 지나고,
해가 가는것을 몸으로 느끼게 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이제 남은 한롤의 tmax 100 8장을 마저 찍고
이미  4달 가까이 된 흑백필름 4롤을 현상해야겠습니다.

그게 언제가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728x90
반응형

'사진 > 사진 팁 그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urb에서 사진집을 구입하다!!!!  (15) 2009.04.01
오랫만의 필름 재고 파악  (2) 2009.01.22
필름값 인상  (0) 2008.07.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