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_생활/보드게임

[게임에 관한 에세이_1] 보난자

by 자랑쟁이 2004. 7. 7.
반응형
보난자...

보난자의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bonanza n. 1 (함유량이) 풍부한 광맥 2 대성공, 행운, 노다지, 운수 대통; (농장의) 대풍년; 보고(寶庫)

그렇다... 이 게임의 목적이 콩을 재배해서 대 풍년을 내서 운수대통 해가지구... 금전(노다지)을 얻는 게임임을 보았을때, 이 게임은 엄청나게 심오한 제목을 갖고 있는것이다.

이 게임은 3명이상이면 거의 죽음으로 재밋게 즐길수 있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절대...!!!! 메뉴얼만 읽고 이 게임을 해볼 생각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도 그럴것이.. 그냥 단순한 카드 게임으로 보이지만... (사실 단순한 카드 게임이다.) 상당히 초반에 헛깔린다. 그러므로 有경험자와 한셋트의 게임을 끝내보는것이 상당히 도움이 될것이다.

수줍음... 그거 잠깐이다.. 15분만 투자해서 배워라..


메뉴얼을 보고 나면, 우선 무슨소리인지 잘 모른다.... 나는 처음에 이 설명서가 번역이 잘못되어서 그런지 알았는데... 실제 게임을 해봐도 처음엔 좀 헛깔린다.

우선 카드의 순서를 바꿔서는 안된다는것, 그리고 밭에 심어야 한다는것, 같은콩만 심어야 하고.. 추수를 해야 한다는것과, 자기 차레에 2번이나 카드를 뒤집어야 하고.. 그 2번의 목적이 다르다는것은.. 이 게임에서 가장 헛깔리는 부분중에 하나이다. (한번은 트레이드가 되고, 한번은 안된다.)

그럼에도 이 게임은, 재밋다.

우선 지루하지 않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고, 팍팍 돌아간다. 그리고, 머리 좋은 사람이 더 많이 추수할수 있다. 물론 약간의 운도 작용한다.

카드게임중엔 상당히 뛰어난 편에 속하는 게임이다.


메뉴얼은 여길 참고하길 바란다.

http://www.mecashop.co.kr/image/pdf/028_bohn.pdf
728x90
반응형

'취미_생활 > 보드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기블로그, 그리고 모노폴리 (Monopoly)  (0) 2004.07.08
보드게임 매니아  (0) 2004.07.07
시그니춰 다이스 두번째  (0) 2004.06.20

댓글